농식품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의 새 이름, A+(에이플러스)센터!
2018.04.20 17:09:34    

구분문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그동안 농식품분야 벤처창업기업을 밀착 지원해온 (구)농식품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의 명칭을 국민들에게 보다 알기 쉽게 전하기 위해 ‘A+(에이플러스)센터로 바꾸고, 23일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판식은 세종 A+(에이플러스) 센터에서 진행되며, 농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등 관계기관을 비롯해 각 지역의 농식품 벤처기업과 청년 창업기업 등 센터 이용자들을 초청해 변경된 명칭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구분문자 ‘A+(에이플러스)센터’는 농식품분야 창업 초기기업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기술․자금․판로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농식품 분야에 특화된 전문 창업지원 조직이다.

유관기관 지원 사업을 맞춤형으로 연결해주고, 각종 투자유치 행사, 온․오프라인 마케팅 교육, 유통업계 초청 품평회 등을 상시적으로 개최해서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들의 든든한 보금자리가 되고 있다.

❍ ’18년 현재 전국에 총 5개소*가 운영 중이며, 지난 해 약 1,800여건의 상담과 500여건의 창업지원을 수행한 바 있다.

* 서울, 세종, 강원(춘천), 전남(여수), 경북(구미) 등

구분문자 A+센터’라는 새로운 명칭은 지난 1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통해 출품된 410건의 아이디어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A+센터’의 ‘A’는 ‘Agriculture(농업), Aid(지원), Advanced(진전)’을 지칭하며 ‘+(plus)’는 센터의 지원을 통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뜻한다.

❍ 변경된 명칭은 보다 간결하면서도 센터의 비전과 정체성을 함축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도움을 받고자 할 때 쉽게 떠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분문자 박수진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은 “쉽고 간결한 명칭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센터 활용도를 높이고자 명칭을 변경했다”라고 전하며,

이번 현판식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로 선정된 명칭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농식품 창업현장 가까이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식품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의 새 이름, A+(에이플러스)센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