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지방농정 활성화 교육 추진
2018.04.23 09:06:49    

구분문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이하 ‘교육원’)은 오는 25일부터 3일간 중앙지자체간 농정 현안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및 지자체 농정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방농정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의 주요 주제는 농정 현안인 ①쌀생산 조정제, ②무허가축사 적법화, ③지역푸드플랜 구축 등 이다. 현장 농정책임자인 우수 지자체 담당 공무원을 강사로 초빙 현장 의견 공유 및 성공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 참석자들 간 토론을 통해 문제점과 이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 올해 2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수립한「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과 연계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지방농정계획 수립에 대해서 설명하고 국가 균형발전․지방농정 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 발표도 진행된다.

구분문자 교육원은 올해 전체 141개 교육과정을 332회에 걸쳐 농림축산식품부 및 지자체, 유관기관, 농업인 리더 등 3만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 특히, 농정개혁과제 추진에 필요한 중앙․지방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사람․현장 중심의 직무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편하여 새 정부 국정․농정과제를 뒷받침하고 있다.

구분문자 서해동 교육원 원장은 “국가 균형발전과 농업․농촌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지방농정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일선 현장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지자체 공무원의 관심과 역량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고,

 앞으로도 “농정 발전을 위해서 중앙과 지자체간 협력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중앙과 지방간 균형 있는 농정 활성화에 힘써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지방농정 활성화 교육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