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녘경영체 리더, 공동농업경영 교육으로 쌀 산업 변화 꼼꼼히 살펴
2018.06.22 16:19:03    

구분문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7월, 2차례에 걸쳐 들녘경영체* 대표자 또는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쌀선도경영체 핵심리더 양성교육추가로 실시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5인 이상의 농업경영체가 참여, 50ha 이상의 농지(논)에 대한 공동생산현황 등을 평가하여 들녘경영체육성 사업자로 선정한 규모화·조직화된 공동농업경영 조직

구분문자 7월 12일과 16일부터 1박 2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쌀 산업 여건변화에 대한 대응전략개별 농가경영에서 벗어나 공동 농업경영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알기 쉽게 소개한다.

❍ 지난 4∼5월, 총 5회에 걸쳐 참여한 농업인 144명은 조직의 역량 분석, 사업계획·운영규약 작성, 갈등관리 방안퍼실리테이터·카드 기법 등을 통해 학습하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 강좌는 35명 내외 총 15시간(강의 6, 참여 9)으로 구성, 교육생으로부터 ‘선도농가간 친목도모 기여’, ‘생소하나 공동농업경영의 필수교육’이라는 좋은 평가를 얻음(만족도 4.8점/5점)

❍ 이번 추가 교육에 참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교육운영기관을 통해 세부사항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국고보조를 제외하고 10만원으로 교육생의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 2018. 7. 6.까지 신청·접수(지역아카데미 6차 산업화센터, ☎ 02-976-0757)

구분문자 농식품부 김인중 식량정책관은 “고령화·영세화로 집약되는 우리 농촌 현실에서 쌀 품질제고 및 농가 소득안정에 기여하는 들녘경영체육성사업을 이끄는 리더역할강조하며, 이번 교육이 리더의 역량 향상이끌 것으로 기대하며 지난 봄에 이어 추가 실시하는 만큼 쌀 생산농가의 많은 관심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들녘경영체 리더, 공동농업경영 교육으로 쌀 산업 변화 꼼꼼히 살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