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식재료 공급과 농업분야 사회가치경영(ESG)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05.31 16:41:55   한국농수산대학교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이하 한농대, 총장 정현출)53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에이티(aT), 사장 김춘진),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와 공정하고, 안전한 식재료 공급과 농어업분야 사회가치경영(ESG)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을 이용한 지역 농수산물 구매 청년농어업인 육성 및 농수산 푸드테크 등 미래 농어업 협력 농어업분야 사회가치경영(ESG) 실천문화 확산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운동(캠페인) 동참 학생들 학교생활 교류 등에 힘을 함께 모으기로 했다.

 

  에이티(aT)공공급식통합플랫폼은 급식을 하는 전체 초··고교의 78%에 식재료를 공급하는 우리나라 대표 공공급식체계이다. 해당 플랫폼은 공급업체 관리, 공동구매 자동화, 다양한 거래방식 제공 등 투명한 거래와 편리한 행정처리 절차가 장점으로 꼽힌다. 이번 업무협약(MOU)로 대학교로는 처음으로 한농대가 플랫폼을 이용하게 된다.

 

  또한, 농어업분야 사회가치경영(ESG) 확산, 탄소중립 실천, 청년농어업인 육성 등에참여기관간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농대는 미래사회 대비를 위해 환경과 윤리에 대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한편, 농어업혁신을 뒷받침할 수 있는 미래 세대 인력 육성을 위해 여러 기관 간의 교류와 협력도 활발하게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공정한 식재료 공급과 농업분야 사회가치경영(ESG)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