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농식품 기술투자 순회설명회(로드쇼) 개최
2023.05.31 16:49:22   농업정책관  농업금융정책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31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용산)에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농식품분야 창업·투자 관계기관 합동으로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2023 농식품 기술투자순회설명회(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술투자순회설명회(로드쇼)는 농식품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농식품 기업과 민간 투자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이며, 특히 창업·투자와 관련된 유관기관들이 합동으로 행사를 주관하며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기업 정보 등을 공유·활용하고 기업과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 문제를 완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올해 순회설명회(로드쇼)에는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은 우수 창업기업 50개사가 참가했으며, 비엔케이(BNK)벤처투자, 나우아이비캐피탈,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엔에이치(NH)벤처투자 등 농식품 분야 벤처 투자 자본(벤처캐피털, VC) 담당자 50여 명과 대기업 판매 촉진 담당자(MD) 등 투자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민간 투자자의 참여가 작년보다 2배 가까이 늘어 농식품분야에 대한 민간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 2022년 기술투자순회설명회(로드쇼) 참가인원 : 창업기업 32개사, 민간 투자관계자 57

 

  창업기업이 벤처캐피털(VC) 등 투자자 앞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투자설명회와 대기업 판매 촉진 담당자(MD) 등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제품시연회가 진행되었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 만찬 자리를 마련하여 농식품 기업과 민간 투자자가 서로의 생각과 향후 전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날 버섯으로 대체육 치킨을 만드는 위미트 대표는 행사에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새싹기업(스타트업)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준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하였으며, 식용곤충 분야 생산 기업인 케일 담당자는 식용곤충 분야의 완제품을 아직 접해보지 못한 투자사와 기업에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비건, 저당, 고단백 디저트 널담을 생산하는 조인앤조인 대표는 개별적으로 투자자에게 홍보를 하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투자설명회도 참여하고 투자관계자들과 네트워킹 기회도 가질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자들과 만날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들어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농식품부 담당자는 “2022년 기술투자순회설명회(로드쇼)를 참여한 기업 중 7개사가 작년 한 해 동안 50억원 이상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다.”라며 올해는 참가 규모가 확대된 만큼 그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2023 농식품 기술투자 순회설명회(로드쇼) 포스터

별첨 2023 농식품 기술투자 순회설명회(로드쇼) 현장 사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2023 농식품 기술투자 순회설명회(로드쇼)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