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을 위해 방역 현장 방문
2023.11.28 19:01:33   방역정책국  조류인플루엔자방역과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1128() 광주광역시 소재 오리 계열화 사업자인 다솔을 방문하여 계열농장에 대한 자체 방역관리 추진 실태를 점검하고, 같은 시에 있는 양동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살아있는 가금류 유통 및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였다.

 

  이 자리에서 다솔은 오리업계 1위 기업으로서 계열농장에 대한 방역 교육, 예찰, 소독 및 차단방역 실태점검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계열사 자체 방역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하면서, 오리 축사시설 현대화 사업 지원을 건의하였다.

 

  이에 권 실장은 계열사가 주인의식을 갖고 계열농장에 대한 연중 교육, 예찰 및 차단방역 실태점검 등을 체계적으로 시행하는 자율 방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하여야 방역 및 오리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하면서 오리 농장 시설 현대화 문제는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동전통시장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을 위해 21회 일제 휴업·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하였고, 권 실장은 앞으로 지속해서 매월 2회 일제 휴업·소독의 날에 가금판매소, 계류장, 가금운반차량을 일제히 청소·세척·소독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식품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을 위해 방역 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