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식품 품질인증품, 홍보관 운영
2025.04.28 11:00:00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순연, 이하 농관원)2025429()부터 51()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5년 우수급식·외식산업전에서 전통식품 품질인증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식품 품질인증 제도를 널리 알리고, 인증품의 우수성을 급식 및 외식업계 관계자, 일반 소비자들에게 직접 소개함으로써 전통식품의 소비 확대와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홍보관에서는 인증을 받은 장류(된장, 고추장, 간장 등), 김치류, 한과류, 참기름, 들기름 등 전통의 맛과 품격을 담은 100여 개 인증제품이 전시된다. 참관객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 경품(증정) 이벤트, 현장 상담 및 구매 연계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식품 품질인증 제도에 대한 인지도 및 소비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100여 명의 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병행한다. 해당 설문의 결과는 농관원에서 올해 추진하는 2025년 공공서비스디자인단 과제*에 반영하여 전통식품 인증품의 새로운 홍보 전략 마련에 활용될 예정이다.

 

* 민간의 서비스디자인법을 활용, 국민·행정기관이 함께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설계하는 과제

 

  농관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식품 품질인증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인증제품의 판로 확대, 급식·외식 산업과 전통식품 산업 간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관원 박순연 원장은 전통식품 품질인증제도는 국산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우리 고유의 맛··색을 내는 전통식품을 국가가 인증해 주는 제도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증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전통식품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전통식품 품질인증품, 홍보관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