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아시아 국가 대상으로 우리 스마트팜 세일즈 한다.
2018.07.04 18:00:00   국제협력국

구분문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늘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K-스마트팜 글로벌 포럼 및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팜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는 우즈벡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주요 공무원들이 모이는 기회를 활용하여, 스마트팜 분야 협력 사업 확대 기회를 만들어주고자 개최하게 됐다.

우즈벡(한-우즈벡 농업협력포럼), 필리핀(KOCIA 스마트팜 초청연수), 아세안(AFSIS 초청연수) 등 다양한 계기에 아시아지역 공무원․농기업이 모이게 되어,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추진

❍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 스마트팜 기술에 관심 있는 개도국 기업들을 초청하여, 한국 스마트팜의 수출로 이어지도록 기획되었다.

구분문자 번 K-스마트팜 글로벌 포럼 및 비즈니스 다이얼로그에서는 필리핀 농업부 엠마누엘 피뇰 장관의 “아시아 지역 농가생산성 증대를 위한 전망과 도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 스마트팜 정책 소개 ▲ 한국 스마트팜 기술 및 해외진출 사례 소개 ▲ 한국 농기업 10개사(온실․축산)의 소개 ▲ 농기업 간 1:1 상담회를 통하여 신규 국제 협력 사업과 국내 농기업․농기술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자 한다.

구분문자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K-스마트팜 글로벌 포럼 및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를 계기로, 우리 스마트팜 기술에 관심 있는 외국 기업의 만남의 자리가 성사되어, 우리 농기업농기술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식품부, 아시아 국가 대상으로 우리 스마트팜 세일즈 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