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주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안전한 먹거리 체험교실 운영
2018.10.01 14:05:15   농촌정책국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이하 교육원’)은 나주혁신도시 인근 주부 3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주부 농업농촌 안전한 먹거리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주부 농업농촌 안전한 먹거리 체험교실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기관 종사자배우자 및 지역 주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2017년도에 처음 개설하였다.

올해는 연 2회 운영되며 1기는 626일에 운영하였고 102일에 2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주부 농업농촌 안전한 먹거리 체험교실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정책 홍보 및 농촌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국민권익위에서 운영하는 국민생각함에 교육과정 운영 시 원하는 교과 및 현장체험 의견을 공모하여 아이디어를 발굴하였다.

또한 2017년 농업인의 날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한솔영농조합법인(대표 조영식, 전남 순천)을 방문하여 안전한 먹거리와 로컬 푸드에 대한 교육과 두부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여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원 서해동 원장은

이번 지역주부 농업농촌 안전한 먹거리 체험교실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농정 및 농업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 열린강좌지역주민 친화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융화 및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소속 공무원 교육기관으로 ’18년 총 141과정을 332회에 걸쳐 3만여명을 교육대상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농림축산식품 관련 공무원과 관련기관 관계자 및 일부 소비자와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책 중심의 교육을 담당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주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안전한 먹거리 체험교실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