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성평등 문화정착을 위한 인재육성!
2020.05.27 16:30:44   농촌정책국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가 농업농촌 성평등 문화확산에 앞장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농촌특화형 성평등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 2018 여성농업인 실태조사에서 여성농업인들은 직업적·사회적 지위가 남성에 비해 낮다고 응답하였고,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을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았다.
 ❍ 이에 농식품부는 농업농촌 내 성평등 문화정착이 여성농업인 지위향상에 중요한 부분임을 인식하여 지난 해 11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성평등 교육확대 및 인력양성 협력 등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농촌특화형 성평등 전문강사 양성과정’의 교육생 모집기간은  5월 28일(목)부터 6월 3일(수)까지이며,
 ❍ 최종 선발자는 서류심사 등을 거쳐 6월 17일(수)에 농식품부 여성농업인광장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을 통해 2020년 6월부터 9월까지 총 80시간에 걸쳐 진행하며,
 ❍ 농업농촌 분야 종사자들이 관련 경험을 성평등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농업농촌 성평등 사례분석을 포함하여, ▲성평등 정책, ▲성인지 관점 훈련, ▲영역별 젠더이슈 분석, ▲교육 기획·설계 훈련 등을 교육한다.
 ❍ 교육생들은 강의시연 평가를 거쳐 전문강사로 선발되며, 선발된 전문강사는 2021년 1월부터 각 분야에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농업농촌 내 성평등 문화정착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속적인 인력양성 및 전문강사 활동지원을 통해 농업농촌 내 성평등 문화정착 및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업농촌 성평등 문화정착을 위한 인재육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