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과일 축제!“새콤달콤 집콕라이프”하세요.
2020.12.03 18:00:00   유통소비정책관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 주관으로 「2020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12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2011년부터 개최하여 열 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접 교류를 통해
 ㅇ 국산 과일에 대한 친숙함을 한층 높이고, 국산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기회를 갖는 대표적인 행사다.
□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기조로 인해 ‘우리과일과(果) ON(溫)택트’를 슬로건으로 정해, 온라인‧비대면 방식 위주로 개최된다.(www.kfruit.or.kr)
□ 12월 4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간 지방자치단체, 생산자단체, 농기자재‧식품가공 등 관련 업체 등 총 43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다채로운 체험‧판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 개막식에는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자 시상, 과일 나눔 행사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참석자를 50인 미만으로 한정하고, 부대행사도 축소하는 등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 과일의 외관․당도․산도․경도 등을 심사하여 11종류 과일의 분야별 대표과일을 선정, 국무총리상1‧농식품부장관상13점 등 시상
 ㅇ 전시‧홍보는 온라인(일부 오프라인 연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누리집(www.kfruit.or.kr)에 3개의 카테고리로 전시관을 개설하여,
   - ①주제전시관은 크게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표과일관, 시장 수요를 반영해 개발한 신품종 등을 소개하는 신품종 소개관으로 구성되고, 과일에 대한 상식과 건강을 주제로 한 전문가 대담 등이 소개된다.
   - ②전시관에서는 과일요리 경연대회, 과일영상 공모전 등 사전 참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의 경연 및 심사, 그 외 과일 클레이, 과일 부케, 과일 이유식‧퐁듀‧젤리 등 과일을 활용하여 가정에서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체험 영상,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 등 일반 소비자가 참여‧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 ③홍보‧판매관은 참여기관 및 업체들의 홍보관 및 온라인 장터 등으로 구성되며, 매일 1회 초특가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 농식품부 김희중 원예경영과장은 “올해 초 저온 피해와 유례없는 장마 등으로 과수농가에게 힘든 한 해였던 만큼, 품질 좋은 과일을 키워낸 과수 농업인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ㅇ “이번 행사를 통해 생산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과일이 무엇인지, 소비자들은 우리 과일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확인하여, 우리 과수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대한민국 과일 축제!“새콤달콤 집콕라이프”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