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활성화 캠페인은 외식경기의 빠른 회복을 위한 것
2020.08.07 15:40:04   식품산업정책관  

언론 보도내용

□ 외식쿠폰은 주말(금요일 오후 4시~일요일 밤 12시)에 유흥 주점을 제외한 일반 음식점이나 카페 등에서 2만 원 이상 5번 결제한 선착순 330만명이 6번째 외식 금액 중 1만 원을 나중에 환급받는 방식
 ○ 분식점, 동네 커피숍 등 소상공인에게 결제한도 2만 원은 큰 금액으로 동네 소상공인이 소외될 우려가 있으며 외식 쿠폰의 효과도 저조할 것


동 보도내용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입장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외식업계의 경영위기 극복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동 캠페인은 일상적인 외식 소비 외에 추가적인 외식 수요를 유발하기 위해 금요일 오후부터 주말까지 외식업소 5회 이용 시 6회째 1만 원을 환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 국내 외식트렌드 조사(’19, aT)에 따르면 매장방문 외식시 평균적인 이용금액이 24천 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내수 활성화를 위한 이번 캠페인의 최소 결제금액 2만 원은 단가가 낮은 식당에서의 매출 증대를 유도하고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취지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외식 활성화 캠페인은 외식경기의 빠른 회복을 위한 것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